광고
광고
광고

의왕도시공사 노성화 사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감자 | 입력 : 2025/02/24 [02:57]

▲ 의왕도시공사 노성화 사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우리집신문=감자] 의왕도시공사는 저출산·고령화 시대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동참하고자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보건복지부와 보건복지인재원 공동 기획으로 시작됐으며,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정부 부처,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의왕도시공사는 안양도시공사의 지목을 받아 진했 됐으며,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가고자 다음 참여기관으로 (사)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를 지목했다.

공사 노성화 사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근 범정부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지역소멸 극복 및 출산장려 등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기업으로서의 책임경영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도시공사는 다자녀 가정에 대한 각종 시설 이용료 할인 및 초등학교 생존수영 특강 등 다양한 아동 친화 활동에 힘써왔다. 아울러‘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 장려 캠페인’, ‘저출산 및 인구비상사태 극복을 위한 임·직원 대상 인구정책 특강’등 인구문제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노년층을 위한 경로당 회계처리지원 봉사 및 배식봉사, 학대피해 아동을 위한 후원금 지원,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농구교실 운영 및 후원금 지원,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거리 홍보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