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아이 바른 성장 지원’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4 [02:14]

▲ 광주시, ‘아이 바른 성장 지원’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광주시와 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1일 센터 내 다목적실에서 2024년 ‘아이 바른 성장 지원’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역 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지연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해 전인적 성장을 지원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아이 바른 성장 지원’ 사업은 24개월 이상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보편적 발달지원 서비스로 아동 발달 선제 검사와 가족 지원(교육 및 상담)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해 광주시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됐으며 협약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성과보고회에서 발표된 주요 성과는 ▲24개월 이상 미취학 아동 3천47명 발달 검사 실시 ▲가족 대상 교육 및 상담 지원 1천342건 제공 ▲사업 참여 부모들의 99% 이상 높은 만족도 등이 있다.

시는 2025년부터 이 사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라포 및 관계 형성 교육 강화 ▲부모 및 교사 대상 맞춤형 모듈식 교육 제공 ▲발달 지연 아동을 위한 맞춤형 발달 치료비 일부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아 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아이 바른 성장 지원 사업은 광주시의 모든 아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확대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과보고회 이후 방 시장과 시민들은 사업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며 민생 회복과 소상공인 응원을 위한 ‘마음♥도시락’ 나눔 행사 및 소상공인 응원 카드섹션을 진행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