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올해 ‘과천 아카데미’ 내달 15일 개강…윤여정 입시컨설턴트와 함께하는 학부모 맞춤 강의로 시작

과천 아카데미, 고교학점제 대비 전략 강연 선보여
감자 | 입력 : 2025/02/24 [02:42]

▲ 지난해 열린 과천아카데미 모습


[우리집신문=감자] 과천시의 대표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과천 아카데미’의 올해 첫 강연이 내달 15일 ‘2025 고교학점제, 현명하게 준비하기’를 주제로 열리는 가운데, 오는 26일부터 참여 신청을 받는다.

3월 강연은 대치 윤앤고 입실컨설팅 대표 윤여정 컨설턴트가 진행한다. 윤 컨설턴트는 올해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와 2028년 대입 개편안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부모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구체적인 준비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연은 새학기에 맞춰 진행되는 만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과천시는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강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2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와 초등생을 위한 학부모 아카데미 등도 계획돼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주제와 형태의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강연은 시민들이 최신 교육 정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이를 반영한 자녀 교육 전략을 세우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과천 아마데미 강연은 무료로 제공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