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동복지시설 어린이 대상 식생활 교육 실시

건강한 식생활 길라잡이 역할 충실
감자 | 입력 : 2025/02/24 [05:17]

▲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동복지시설 어린이 대상 식생활 교육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지숙)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지난 2월과 다가오는 7월 상·하반기로 나누어 아동복지시설의 어린이 약 80명을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식생활 교육은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다양한 사업중 하나로 각 기관에 찾아가는 방문 교육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반기인 2월부터는 ‘치아 건강 관리’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이 닦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을 배우고 직접 치약을 만들어 보는 체험 활동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여 실천력을 높이는 내용으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총 4회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다가오는 7월에는 ‘바른 식습관(골고루 먹기)’을 주제로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배우고 채소를 활용한 요리 활동을 통해 음식에 대한 편견을 교정하고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고 맛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지숙 센터장은“균형 잡힌 식습관은 건강생활 관리로부터 시작되므로, 이번 식생활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치아 관리 방법을 알고 실천함으로써 스스로 건강생활 실천하는 법을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급식소 27개소, 어린이 450여 명, 시설 관계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등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성장과 안전한 급식 문화 형성을 위한 교육과 관련 정보를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