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세계적 석학 데니스 노블 교수, 달성군 방문

달성군 방문, 지난 1월 중등영어 겨울방학캠프 계기
감자 | 입력 : 2025/02/24 [04:46]

▲ 세계적 석학 데니스 노블 교수, 달성군 방문


[우리집신문=감자] 세계적인 석학이자 생리학자인 데니스 노블(Denis Noble) 교수가 지난 24일 달성군청을 방문했다.

노블 교수는 수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재직 중인 명예교수로, 도서 ‘이기적 유전자’의 저자인 리처드 도킨스 교수와 인간과 유전자의 관계에 관해 열띤 토론을 한 것으로도 유명한 학자다.

이번 방문은 올해 1월 옥스퍼드에서 진행된 달성군 중등영어 겨울방학 캠프를 계기로 이루어졌다. 노블 교수는 지난 1월 캠프에 참여한 고교 1년생 12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강의를 들은 한 학생은 “삶의 자세에 대해 깊이 돌아보게 됐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참여 학생들의 학구열과 진중한 모습에 이끌려 달성군을 방문한 노블 교수는 “한국 학생들의 톡톡 튀는 개성과 열정적인 참여 자세에 학문을 이끄는 안내자로서 즐거운 보람을 느꼈다”며 지난 수업을 회상했다. 이어서 “달성군 영어방학캠프처럼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학생들에게 폭넓은 문화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세계적인 석학과의 만남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초석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하며 달성군을 방문한 노블 교수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