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한강을 즐기는 나만의 방식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본 접수 시작

외국인 친구와 동반 참여 신청 시, 특별한 혜택(쉬엄쉬엄 굿즈·한강 수상 스포츠 체험권) 제공
감자 | 입력 : 2025/02/24 [04:12]

▲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포스터


[우리집신문=감자] 서울시는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의 경기 참가자 2만 명에 대한 본접수를 2월 26일 14시부터 시작한다.

앞서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에 진행했던 1, 2차 사전 신청이 접수 당일 매진된 바 있어 시민 선호도가 높은 주말 오전(9~11시) 시간대에 경기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다.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26일 14시부터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 예약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3만 원이며, 축제 참여 날짜와 시간(1타임: 09:00~11:00, 2타임: 13:00~17:00)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수영 1km 참여자 중 희망하는 시민에게 대여료 2만 원으로 존버 스포츠의 전신 슈트(민소매 웻슈트 기본, 2025년 신상품)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 외국인 친구와 동반 참여를 신청하는 경우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이버 예약’에서 참여자 정보 입력 시 외국인을 동반한 참가자(선착순 200명)에게 ‘쉬엄쉬엄 굿즈(피크닉 돗자리, 스포츠 보틀)’와 한강 수상 스포츠 체험권을 증정한다. 외국인 단독 신청은 트리플코리아에서 가능하다.

올해로 2회차를 맞는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서울의 자랑인 한강에서 3종 경기(수영, 달리기, 자전거)를 완주하고 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서울 대표 건강 축제로, 지난해 총 63만 명이 방문하며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먼저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는 시민들의 체력 수준에 따라 코스를 선택해 3일간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수영, 자전거, 달리기 등 3가지 종목을 완주하는 프로그램이다.

코스는 운동 초보자를 포함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초급자(15K) 코스와 철인 3종 동호인·수영 유경험자가 참여하는 상급자(31K) 코스로 구분했고, 자신의 체력 수준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경기를 완주하면 종목별로 메달을 수여하며, 경기 참여자 전원에게는 티셔츠(블랙야크 후원)와 자외선 차단 시트(투명 선쉴드 패치, 프란츠 후원) 등 풍성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종목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수영’ 종목은 초급자 코스인 200m, 300m와 상급자 코스인 1km(잠실수중보 남단~북단)로 구성됐다. 오리발, 튜브, 구명조끼, 맨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초급자 코스(야외 수영장 200m, 한강 수영 300m)는 축제 3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급자 코스(한강 1km)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된다. 13세 미만 어린이(유아)는 야외수영장 200m 참여로 제한된다.

‘자전거’ 종목은 초급자 10km 코스와 상급자 20km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1km 수영 참가자의 경우 수영 도착 지점에서 별도 이동 없이 바로 자전거 종목을 시작할 수 있도록 코스를 일부 조정해 지난해보다 참가자 편의를 한층 높였다. 자전거를 보유하지 않아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 따릉이 2,000대가 비치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달리기’ 종목은 초급자 5km 코스와 상급자 10km 코스로 이뤄진다. 달리기 종목 또한 1km 수영 도착 지점에서 바로 출발이 가능하며, 걷거나 뛰는 것은 물론 잠시 쉬어도 된다. 코스는 뚝섬한강공원~올림픽대교(반환)~광진정보도서관 인근~구리 시민운동장~뚝섬한강공원이며 완주 예상 시간은 40분~80분 내외다.

서울시는 축제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편하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한강 운동회’, ‘서울시민체력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일부 프로그램은 유료로 운영되며, 프로그램에 따라 개별 사전 접수가 필요하다.

올해는 한강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이색 수상 종목 체험 행사를 대폭 신설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더하고, ‘건강’ 관련 콘텐츠를 확대 준비했다. 지난해 시민 반응이 좋았던 ‘시민체력장’, ‘한강 보물찾기’ 등은 올해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손목닥터 9988 홍보존: 홍보는 물론 가입을 원하는 시민에게 앱 사용법을 안내하며, 참가자에게는 특별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서울시민체력장: 한 자리에서 자신의 기초 체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제자리멀리뛰기(순발력), 배근력계(근력), 윗몸일으키기(근지구력), 전신반응 측정기(민첩성) 등을 체계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수상 스포츠 체험: 수영 경험이 없는 시민들을 위해 윈드서핑장에 마련된 이색 스포츠 체험존에서 카약·스탠드업 패들보드·윈드서핑 등을 강습받을 수 있다.

또한 세종문화회관, 문화재단, 서울시체육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수준 높은 문화‧스포츠 공연을 운영해 축제를 찾는 시민들에게 한층 풍성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서울시는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야외 축제인 만큼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각종 안전 조치를 철저히 준비 중이다. 소방서, 의료기관 등과 긴밀한 협조는 물론 수상 전문 안전요원과 운영요원을 곳곳에 충분히 배치하여 안전 및 질서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올해 2회차를 맞이하는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가 명실상부한 서울시 대표 글로벌 체육·건강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특히 외국인 친구와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되는 만큼 시민과 외국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