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합천군 쌍백면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1분기 회의 개최 및 주민자치 기초교육 실시

감자 | 입력 : 2025/02/24 [04:26]

▲ 합천군 쌍백면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1분기 회의 개최 및 주민자치 기초교육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합천군 쌍백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4일 변종철 면장, 성종태·신경자 군의원, 주민자치 위원 등 3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5년 1분기 회의를 개최하고, 회의 후 주민자치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쌍백면 제1기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결과 안내와 위원 소개를 하고, 2024년 결산, 2025년 활동 계획, 주민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 지역특화사업 프로그램 공모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또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다양한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회의 후에는 이수경 강사를 초빙해 주민자치 기초교육을 실시하며 주민자치 위원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높이는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에는 삼가면을 비롯해 다른 면에서도 많은 위원들이 참석했다.

최금석 쌍백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위원님들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고민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며 “올해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주민자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변종철 쌍백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쌍백면 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될 예정이다. 위원님들의 역할이 더욱 확대되는 만큼 행정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