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개발 추진

“11개 과목 대상 수능형 평가 문항 개발”
감자 | 입력 : 2025/02/24 [04:00]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우리집신문=감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4일 오전 10시,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수능형 문항분석 연구회 110명을 대상으로 문항 개발 1차 연수를 개최하며, 이 연수를 시작으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개발’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문항 개발을 통해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탐구 등 총 11개 과목에 대해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한 형태로 문제지, 정답 해설지, 영어 듣기 평가 및 OMR 답안지를 제작한다.

2월 1차 연수를 시작으로 9월까지 최종 문제지와 정답지를 제작하여 10월에는 학교에 문제지를 배포해 수능 전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원 수능형 문항분석 연구회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최근 3년간의 수능 및 모의평가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출제 원칙을 반영한 문항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연구회는 문항 출제뿐만 아니라 연수를 통해 교사의 평가 전문성을 제고하고, 공교육 내 평가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개발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도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사의 평가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수업과 평가의 질적 향상을 이끄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생들의 대학 입시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공교육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