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교육지원청, 성남시와 2025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체결

성남미래교육협력지구 총 98억 규모 교육사업 추진
감자 | 입력 : 2025/02/24 [05:17]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우리집신문=감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성남시와 24일 성남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추진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속합의는 2023년 업무협약 이후 매년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미래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역에 기반한 학교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3대 추진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18개 세부 사업을 진행한다. 3대 목표는 ▲지역의 특색에 기반한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 ▲교육자치 활성화를 통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지역사회 연계 교육을 통한 조화롭게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이다. 이를 위해 성남교육지원청 예산 18억 5천 7백만원, 성남시 예산 80억 1천 7백만 원을 포함하여 총 98억 7천 4백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지역과 학교의 특색을 살리는‘빛깔있는 교육과정’운영, 지역교육 자원을 활용한 ‘예술교육’,‘디지털 활용, 디지털 시민교육’,‘진로·진학교육’,‘생태․환경교육’,‘인성·시민교육’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더 마음돌봄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성남교육지원청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교과와 창의적 체험 활동과 연계하여 교육 심리에 맞춘 성장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이번 부속 합의 체결을 통해 성남시와 긴밀히 협력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학생들이 글로컬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