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화정1동, 2025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복지 서비스 홍보·연계 등 위기가구 발굴 위한 논의
감자 | 입력 : 2025/02/24 [04:58]

▲ 화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우리집신문=감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일, 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식과 선행 시민에 대한 고양특례시장 표창 수여식을 시작으로 2025년도 신규 사업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에 대한 세부 논의가 진행됐다.

협의체는 화정1동 다가구주택 반지하에 거주하는 약 500가구 대상에게 복지 홍보 안내문과 물품(햇반, 컵라면, 사골곰탕, 김자반 등)을 전달하고 간단한 상담을 통해 복지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복지사각지대 예방 및 발굴 사업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고성순 민간위원장은 “자발적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특화사업을 추진해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피는 화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이효섭 공공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 등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화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취약계층 대상으로 ▲행복 마사지 ▲찾아가는 미용실 ▲한방진료 ▲순두부 전달 ▲명절맞이 사랑의 음식 나눔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