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익산시, 전입자 및 예비·신혼부부 무료 건강검진

보건소 방문 시 23~28종 건강검진 제공, 사전 예약 없이 가능
감자 | 입력 : 2025/02/24 [04:03]

▲ 익산시청


[우리집신문=감자] 익산시는 전입한 시민들과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전입자 무료 건강검진은 18세 이상 검진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입주소와 날짜가 기재된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보건소에 방문하면 된다.

검사 항목은 간기능, 신장기능, 고지혈증 검사 등 총 23종으로 구성돼 있다.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 대상은 익산시민 중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첫 임신 전인 신혼부부다.

예비부부는 신분증과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를, 신혼부부는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보건소에 방문하면 된다.

간기능, 신장기능, 고지혈증, 풍진 항원·항체 검사 등 총 28종에 대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진은 사전 예약 없이 본인이 희망하는 날짜에 12시간 공복 상태로 보건소를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검사 결과는 방문 또는 전화, 인터넷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무료 건강검진으로 시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미리 점검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많은 시민이 적극적으로 건강검진을 활용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