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자원봉사센터‘2025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시작

24개 단체 선정…단체 오리엔테이션 및 회계교육 실시
감자 | 입력 : 2025/02/24 [05:00]

▲ 2025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단체사진


[우리집신문=감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고양시자원봉사센터 덕양분소에서 2025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의 첫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선정된 24개 자원봉사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오리엔테이션 및 회계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 단체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실행하며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참여한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지원과 자원봉사활동 컨설팅, 역량 강화 교육 등 자원봉사 단체의 성장을 도우면서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할 예정이다.

한편, 2025년 시민참여 봉사활동 사업에 함께할 단체는 총 24개로, △고양ROTC봉사단 △고양시마스터가드너회 △고양시사회적기업협의회 △고양아트마켓사회적협동조합 △고양재향경우회 △고양청소년필오케스트라 △고양특례시무궁화사랑봉사단 △관산동온별공동체 △꽃다지 △다함봉사단 △덕은지구지킴이 △봉우리봉사회 △손그라미 △쓰담는사람들 △아싸!밭고랑 △우리는요정 △자연나들회 △지역공동체행복한마을 △하람 △학교와 지역사회를 사랑하는모임 △향기뿜뿜 △화정1동화수마을공동체 △황룡산지킴이 △흥도동새집모니터링 함께잘살아보새가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