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세종교육원,‘신규임용예정교사 성장지원 직무연수’운영

세종교육의 가족 됨을 환대, 선배와의 만남 등 다양한 교육과정
감자 | 입력 : 2025/02/24 [06:26]

▲ 세종교육원에서 신규임용 예정 교사를 대상으로 최교진 교육감이 축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우리집신문=감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신규임용 예정 교사를 대상으로 ‘신규임용예정교사 성장지원 직무연수’를 새롭게 개설하여 직무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신규임용예정교사 성장지원 직무연수’는 2025학년도 세종시 공립 유치원, 초등, 중등, 특수, 보건, 사서, 전문상담, 영양 교사 등의 임용 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최종합격자(총 82명)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2025.2.24.(월)부터 3.11.(화)까지 14시간의 집합연수와 16시간의 원격 연수 총 30차시를 진행한다.

신규 교사로서 세종교육의 가치와 비전을 이해하고 3월 학교발령 시 학교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급 운영을 비롯한 업무에 필요한 필수 교과목으로 구성했다.

집합 연수는 전국 각지에서 오는 연수생의 편의를 위해 세종 인근 교통요충지의 숙박시설과 세미나실을 갖춘 호텔과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세종교육원에서 실시된다.

사회 초년생인 연수생들의 편의를 위해 교육장소와 오송역, 세종종합청사터미널 간의 셔틀 버스도 운영한다.

신규임용 예정 교사들은 ▲세종교육의 이해 ▲명랑 발랄 교직 이야기 한마당 ▲다음 주 바로 쓰는 한해살이 학급 운영과 더불어 ▲배움과 성장, 나의 교직 생애 셀프 블랜딩까지 다양한 교과목을 수강하게 되며, 본 연수와 더불어 추후 3월 실시되는 신규 교사 연수를 통해 교수학습, 학급경영 및 학생·학부모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번 연수에 강사로 참여한 현장 선배 교사와의 멘토링 시간도 이어가게 된다.

우태제 원장은 “신규임용 예정 교사 성장지원 직무연수는 매년 3월 새학년이 시작된 후에 실시되어 신규 교사들이 필요한 교과목을 미리 배우고 갈 수 없었던 점을 고려하고 새학년 적응에 집중할 수 있도록 2월에 실시하게 됐다.”라며, “적극적이고 세심한 지원과 알찬 교과목 운영으로 신규임용 예정 교사들이 훌륭한 교사로 역량을 키워가는데 도움이 되고,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만들어가는 데 밑거름이 되는 연수가 될 것이다.”라고 연수의 의미와 세종교육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