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소통의 장을 열다!
학교문화책임규약, 도박 예방교육, 관계회복 프로그램 등 안내
감자 | 입력 : 2025/02/24 [06:19]
▲ 충북교육청,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소통의 장을 열다! | [우리집신문=감자] 충청북도교육청은 2025학년도 새학기를 앞두고 공감‧동행의 온전한 배움터 조성을 위하여 24일, 교육문화원에서 도내 초‧중‧고‧특수‧대안‧각종 학교 학생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와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 학생 생활교육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학생 도박문제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특강' ▲교육활동 중 발생하는 갈등 해결을 위한 '관계회복 프로그램' ▲학교폭력 근절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문화책임규약제'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조사를 위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제' 등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충북교육청은 2025학년도부터 저연령화되고 있는 도박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2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박 예방교육을 운영하고, 학교폭력 사안의 경중에 따라 학교장 판단하에 학교폭력 전담조사관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조사할 수 있도록 했다.
조선진 인성시민과장은 “촘촘한 학생 생활교육 지원을 통해 사이버 도박을 비롯한 학교폭력 예방에 노력할 것이며, 공감‧동행의 온전한 배움터 조성을 위해 단위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우리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aaaaaa
- asdasd23123
- naver.com
- 인스정보미디어
- 인터넷신문 구축, 인터넷뉴스 솔루션, 보도자료 제공
- www.inswave.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