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명시, 시민이 만드는 환경교육… 환경학습모임 공모 시작

3월 12일까지 모집… 5팀에 최대 100만 원 지원
감자 | 입력 : 2025/02/24 [05:21]

▲ 2025 환경학습모임활동 공모사업 포스터.


[우리집신문=감자] 광명시는 24일부터 3월 12일까지 ‘2025년 환경학습모임 활동 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할 시민 학습 모임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을 학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시민 중심 환경교육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선정된 모임에는 활동비 100만 원과 환경학습 운영 관련 컨설팅을 지원하며, 활동 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다.

학습 주제는 ▲환경 독서 모임 ▲반려식물 키우기 ▲환경교육사 자격증 스터디 ▲환경교육 수업 연구 모임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시민들이 직접 환경문제를 탐구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구성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광명시민 70% 이상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학습 모임으로 정기적인 학습과 활동이 가능한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3월 12일까지 사업계획서와 신청서를 광명시환경교육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시는 3월 5일 오후 2시 광명시평생학습원 104호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공모사업 주요 내용과 일정, 사업 계획 작성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양애순 환경관리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을 배우고 실천하는 문화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환경을 깊이 이해하고 지역사회에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선정된 환경학습모임은 ▲환경교육 교수법 학습 ▲하천 생태계 보호 ▲도시 숲속 새와 둥지상자 학습 ▲폐현수막 새활용 ▲나뭇잎 세밀화 등 다양한 환경 활동을 진행해 환경교육 주간 전시 부스를 공동 운영하는 등 활발한 협업을 펼쳤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