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대구 수성구의회, ‘수성구형 문화경제 생태계 육성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4 [05:46]

▲ ‘수성구형 문화경제 생태계 육성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우리집신문=감자]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성구형 문화경제 생태계 육성 연구회'는 지난 24일, 수성구의회 제2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원연구단체에서는 ‘수성구형 문화경제 생태계 육성 발전’을 위해 작년부터 본 연구를 진행했고, 그 이후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특구 사업으로 추진되는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수성구가 최종 선정되면서 이번 중간보고회는 선제적으로 연구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의원연구단체임을 다시 한 번 확인 하는 자리였다.

중간보고회에서는 박새롬 의원(연구회 회장)을 비롯한 수성구의회 의원과 담당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국·내외 문화도시 사례 연구 및 운영 사업에 대한 시민 평가 등을 통하여 문화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 및 제언, 관광활성화를 위한 방안 제시에 관하여 논의했다.

박새롬 회장은 “문화도시로 지정된 이후가 더욱 중요하며 중·단기적인 계획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방안 등을 포함한 내실 있는 연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연구회는 향후 문화도시 비교견학을 통해 문화도시 위상을 한 층 더 공고히 하고 지역의 문화 및 관련 산업의 연계를 통해 수성구만의 특화된 문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정책 방향과 실행 전략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