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안동시, 2026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4 [22:17]

▲ 안동시, 2026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재)안동시장학회는 2월 23일 안동시청 대동관 영남홀에서 학생과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변화된 대학입시 제도를 정확하게 설명하기 위한 것으로, 입시교육 전문가를 초빙해 지역 실정에 맞는 대입 전략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대입 정보와 수시 전략을 제공했다.

1부는 입시교육 전문업체인 ㈜종로아카데미 임성호 대표이사를 초빙해 ‘2026학년도 이후 대학입시 변화와 수시․정시 전략’이라는 주제로 2026학년도 이후 대입 성공전략에 대해 제시했고, 2부는 퇴계학당 출신의 서예준(경북대 의예과), 송수민(단국대 치의예과) 두 학생이 ‘입시에 성공하는 고교시절 보내기’라는 주제로 성공적인 고교 생활을 위한 준비방안을 제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대학입시 준비에 대해 해마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입시전형으로 막막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설명회에 참석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동시장학회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매학년도 마다 변화하는 입시전형에 따른 대입 전략과 다양한 입시정보를 얻어 진로선택과 대학진학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대학진학을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부터 (재)안동시장학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안동시퇴계학당에서 1대 1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퇴계학당생 뿐만 아니라 관내 고등학생 중 희망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컨설팅 신청이 가능하며 입시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진로 진학 컨설팅과 및 대입 면접 컨설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