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홍성군, 2025년 지하안전위원회 개최

안전한 지하환경 구축을 위한 정책 제언의 장 마련, 새로운 비전 제시
감자 | 입력 : 2025/02/24 [21:18]

▲ 홍성군, 2025년 지하안전위원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홍성군은 지난 24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지하안전관리계획 관련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홍성군의 지하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실행을 위한 중요한 논의의 장으로, 지역 내 지하 안전 확보를 위한 정책과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위원회에서는 최근 지하안전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지하 공간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의 필요성이 확인됐으며, 급변하는 도시 환경과 증가하는 지하 시설물에 대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하고자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홍성군의 지하안전관리계획에 대한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주요 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계획에는 홍성군 지하안전관리의 기본방향, 지하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및 실태점검에 관한 사항, 지반침하방지 단계별 절차에 관한 사항, 지반침하 중점관리 시설 및 지역의 지정‧해제 및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전년도 제안 추진 현황이 포함됐다.

이번 위원회를 통해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실행계획을 구체화하고, 관련 부서 및 민간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지하 안전 관리의 수준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이순광 건설교통과장은“지하안전 관리가 주민들의 안전과 직결된 중요한 문제”라며, “홍성군이 안전한 지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모든 기관이 협력하여 지하안전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