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보은군, 2025년 조사료 생산 지원사업 신청

감자 | 입력 : 2025/02/24 [23:33]

▲ 보은군청


[우리집신문=감자] 보은군은 조사료 생산 기반 마련과 확대를 위해 조사료 생산관련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고 2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조사료 생산관련 지원사업은 국제 곡물가 상승에 따른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경감하고 국내산 조사료 이용률을 확대해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군은 총사업비 21억 6,000만원을 투입해 △조사료 사일리지 제조비 지원사업 △볏짚 처리비(비닐) 지원사업 △사료작물 생산지원 △ 조사료 수확 장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사료 사일리지 제조비 지원사업은 국내산 조사료의 생산·이용 활성화를 위해 사료작물 수확에 필요한 사일리지 제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조사료 생산자단체가 신청 대상이다.

아울러 볏짚 처리비(비닐) 지원사업은 볏짚곤포사일리지 제조용 비닐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비닐은 대상자 선정이 확정되면 지역 농축협을 통해 구입해야 하고 신청시 구입예정 농축협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사료작물 생산 지원사업은 조사료 생산·이용 확대를 위한 사료작물 재배장려금으로 동계, 하계 파종 여부를 확인해 보상금으로 지급된다.

조사료 수확장비는 조사료 생산에 필요한 기계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 자격을 가진 법인이 신청 대상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축산농가는 오는 6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방문·신청하면 된다.

김범구 축산과장은 “사료값 상승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위해 국내산 조사료 재배를 확대해 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사료비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