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홍천군보건소, 건강채움 아카데미 운영 첫 시작은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 특강

감자 | 입력 : 2025/02/25 [00:13]

▲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 특강


[우리집신문=감자] 홍천군보건소는 3월 12일 13시 30분 홍천문화원 2층 강당에서 세계 비만 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 초청 강연’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노화를 지혜롭게 관리하고 젊음을 유지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올바른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해 군민의 건강관리 역량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정희원 교수는 ▲저속노화 식사법 ▲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 ▲당신도 느리게 나이들 수 있습니다 등을 집필했으며 노인 건강 인식 개선 및 노화 예방 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어쩌다 어른’, KBS ‘생로병사의 비밀’ 등 다수의 방송 및 강연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강은 건강에 관심 있는 모든 군민을 대상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2월 24일부터 3월 11일까지 정보무늬(QR코드) 또는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전화 접수가 가능하다. 선착순 200명을 모집하며 사전 접수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건강채움 아카데미’는 3월부터 11월까지 총 9차례에 걸쳐 운영되며 매월 1회 주제별 명사를 초청하여 건강 강좌가 운영할 예정이다.

조애희 건강증진과장은 “홍천군민들의 건강한 노후 대비를 위한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건강 채움 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주제의 전문 강연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좋은 강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