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봉화군, 청렴 소통·조직문화 개선 간담회 개최

군수님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
감자 | 입력 : 2025/02/25 [00:52]

▲ 봉화군, 청렴 소통·조직문화 개선 간담회


[우리집신문=감자] 봉화군은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및 읍면 팀장 공무원 130여 명과 2025년도 청렴도 향상 대책 마련을 위한 ‘청렴 소통·조직문화 개선 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수 주재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각 팀의 실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팀장 공직자의 청렴도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 의견 등을 청취하고 청렴시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군수의 강력한 의지가 내비친 회견으로, 특히 봉화군의 부패 취약 분야인 인사, 계약, 보조금 분야가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도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분석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설문조사 중 청렴체감도 분야에서 점수가 낮아 청렴도 하락요인으로 작용한 만큼 군 내부적으로도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 제시됐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전 직원이 함께 모여 청렴 향상을 위한 여러 시책을 의논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자리를 만들겠다.”면서 “오늘 제시된 건의사항들은 각 담당부서에서 충분히 검토 후 시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봉화군은 오늘 간담회를 시작으로 ‘군수와 함께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티타임 소통 간담회’, ‘평등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리버스멘토링’, ‘신규 직원과 함께하는 ‘소통·화합’ 간담회’ 등을 개최해 직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함으로써 상호존중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