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진 청자축제 라이브커머스 최단시간 1억원 매출 달성

30% 할인쿠폰 제공··· 1만여명 시청 1억2,000만원 넘겨
감자 | 입력 : 2025/02/25 [00:55]

▲ 지난22일 초록믿음 라이브커머스를 진행중인 장면


[우리집신문=감자] 강진군이 주최한 제53회 강진 청자축제 기념 초록믿음 쇼핑몰 라이브커머스가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이번 방송은 총 1만845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으며 1억2,0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박물관 바로 옆 디지털청자박물관 1층에서 진행된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는 강진의 대표 특산물인 햅쌀, 한우, 흑염소 진액, 표고버섯, 딸기, 낙지, 도다리쑥국 등 강진 제철 상품이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됐다.

강진군은 남도장터 쇼핑몰과 협업을 통해 할인 쿠폰 비용 일부를 지원받아 행사를 추진했으며 방송 도중 한때 주문 폭주로 잠시 결제가 되지 못한 상황까지 발생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단순한 판매 방송을 넘어 강진군의 대표 관광 콘텐츠까지 홍보하는 기회가 됐다.

방송 중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과 강진 청자축제 홍보 영상이 송출됐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돼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사전 홍보, 초록믿음 및 남도장터 쇼핑몰 메인 배너 광고, 바이럴 마케팅 등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이 더해져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이 전국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 개척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진 청자축제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3월3일까지 열리며, 강진군은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과 연계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 행사와 관광 홍보를 이어갈 방침이다.

초록믿음강진 온라인 쇼핑몰 입점 문의는 강진군 4차산업혁명활용추진단 플랫폼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