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선배들과 함께하는 진로 탐색! 정읍 SKY 대학생 멘토링 캠프 성료

감자 | 입력 : 2025/02/25 [01:50]

▲ 정읍 SKY 대학생 멘토링 캠프


[우리집신문=감자] 정읍 출신 SKY 대학생들이 후배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멘토링 캠프를 열고, 학습법과 대학 생활에 대한 생생한 조언을 전했다.

시가 주최하고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한 ‘SKY 대학생과 함께하는 진로·학습 비전캠프’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내장산 생태탐방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캠프에는 예비 고등학교 1·2학년 30명이 참여해 1박 2일 동안 진로 탐색과 학습 전략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멘토로는 정읍 출신의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재학생 5명이 참여했다.

서울대 김도영·유정민·한은혁, 고려대 강한빈, 연세대 박재현 학생이 멘토로 나서 후배들에게 진학 노하우와 학습법을 전수했다.

바쁜 학업 일정을 잠시 접어두고 후배들을 위해 고향을 찾은 이들은 대입 준비 경험과 대학 생활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나누며 진로 고민을 함께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선배들의 멘토링을 통해 고등학교 3년이 인생에서 중요한 시기라는 걸 깨달았다”며 “학습과 성적 관리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것이 많아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토요진로학교’, ‘진로직업박람회’, ‘대학탐방’, ‘잡월드 탐방’, ‘미래과학자 체험’,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지원사업’, ‘진로검사 및 해석 상담’ 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진로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