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안성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어서와~ 공익활동은 처음이지?’ 참여자모집

공익활동지원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공익활동이해교육 진행
감자 | 입력 : 2025/02/25 [02:56]

▲ 포스터


[우리집신문=감자]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공익활동지원센터가 시민과 함께하는 공익활동 이해 교육 ‘어서와 공익활동은 처음이지?’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공익활동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리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시민들이 공익활동에 대해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은 공익활동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알리고, 시민들이 자신의 역할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공익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동부ž시내권(공익활동지원센터 가치마당), 서부권(공도 시외버스정류장 가치공도)에서 권역별(각 2주차)교육을 오는 3월 22일부터 4월 12일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교육신청 기간은 2월 17일부터 3월 18일까지 권역별 20명 선착순 모집이며, 신청방법은 방문접수, 온라인접수와 네이버폼 포스터 QR코드 참조)로 하면된다.

세부교육 프로그램은 ▶공익활동의 개념과 의미, ▶탄소중립을 위한 홈 가드닝, ▶제로웨이스트-리필스테이션, ▶기후위기대응을 실천을 위한 비건요리클래스 등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은 공익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참여를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지역 사회 공익 활동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운길 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공익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극적이며 일상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공익활동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공익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