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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신문=감자] 안성시는 납세자의 편의 증진과 세정 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지방세 모바일 전자송달 및 자동납부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는 조례 개정을 통해 세액공제 혜택을 확대한 데 따른 것이다. 시에 따르면,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중 하나만 신청할 경우 고지서 1장당 800원,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모두 신청할 경우 고지서 1장당 1,6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간편결제 앱(카카오, 네이버, 페이코), 카드사 앱, 금융 앱, 위택스 웹사이트 및 시청, 읍·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신분증 지참) 할 수 있다. 아울러 안성시는 올해부터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활용한 실시간 고지서 도착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자송달 연계 신청이 가능한 링크(URL)를 첨부하여 시민들이 더욱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세액공제 혜택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편리한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세정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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