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실시

감자 | 입력 : 2025/02/25 [03:03]

▲ 서귀포시청


[우리집신문=감자] 서귀포시는 오는 2월 28일 ~ 3월 1일 2일간 서귀포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으로 '함께해서 더 즐거운 ‘Happy together’ 1박2일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교류활동은 예래·중문·하효 청소년문화의집의 2025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출범을 알리고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 참여의식 확대로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 및 발대식'▲'소양교육(청소년참여기구의 이해)'▲'토의 활동(주제: 청소년이 원하는 청소년문화의집?)'▲'공동체 활동 소통의 시간(교류활동, 장기자랑)'이며,관내 청소년수련시설 자치기구 간 교류와 청소년수련시설 대표 참여기구의 역할과 활동에 대한 이해의 장으로 청소년 3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청소년수련시설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시설별 10~20명으로 구성된 청소년수련시설 참여기구로 시설 모니터링, 프로그램 참여 및 자문평가를 실시하며, 2024년에는 14개 위원회(211명)가 총 389회의 활동을 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청소년들의 자치역량을 향상하고 건강한 성장에 대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