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충남도 인재개발원, 함께 만드는 도민 교육 첫발 뗐다

도 인재개발원, ‘2025년 도민 교육’ 시작…4730명에 맞춤 교육 추진
감자 | 입력 : 2025/02/25 [02:38]

▲ 인재개발원 도민교육


[우리집신문=감자] 충남도 인재개발원은 25일 ‘공공기관 경영평가 대응 전략’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도민 교육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올해 도 인재개발원은 ‘도민과 함께 만드는 도민 교육 추진’을 목표로 공공기관과 관련 단체, 시설 종사자 등 4730명에게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민 교육은 관련 단체 역량 강화부터 도·시군 공공기관, 사회적 약자 지원시설 직무교육, 생활 밀집 분야, 도민 공모 교육 과정까지 총 5개 분야 38개 과정을 진행한다.

특히 적십자봉사회, 의용소방대 등 지역 핵심 단체와 국·도정 정책을 공유하는 공감소통 연수 등을 추진해 도정 발전을 이끌 방침이다.

공공기관 교육 과정은 올해 직무 중심 과정으로 개편하고 시군 산하 공공기관 직원까지 신규자 과정에 포함해 공공기관의 역할을 강조한다.

이날 도 인재개발원 내에서 진행한 공공기관 경영평가 대응 전략 교육에는 도내 공공기관 26개 기관에서 40명이 참석해 경영평가를 심도 있게 이해하고 직접 평가보고서를 작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도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도민 교육이 3년 차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왔다. 이전 경험을 바탕으로 도민에게 필요한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힘쎈충남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인재개발원은 교육 과정 개발에 도민의 수요를 반영하고자 도민 교육 과정 공모를 연중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도 인재개발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