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순창군,‘농업농촌혁신대학’18기 입학식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5 [03:05]

▲ 순창군,‘농업농촌혁신대학’18기 입학식


[우리집신문=감자] 순창군이 지난 24일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농업농촌혁신대학’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 과정에 돌입했다.

이날 입학식은 농업기술센터 2층 다목적 강당에서 교육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최영일 순창군수(농업농촌혁신대학 학장)도 직접 참석해 교육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교육 운영 안내, 학사 규칙 설명, 교육생 개인별 소개, 운영 규칙 회의 등이 이어졌다.

농업농촌혁신대학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순창군의 대표적인 농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블루베리 과정이 개설되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2월부터 11월까지 총 24회에 걸쳐 진행되며, 농업기술센터와 소득개발 시험포 등에서 이루어진다.

또한, 이번 과정은 현장 중심 교육을 강화해 강의뿐만 아니라 현장 견학과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환영사에서“순창군은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이번 농업농촌혁신대학을 통해 농업인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