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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 서구의회, ‘민원소통방’본격 운영... 주민과의 소통 강화

감자 | 입력 : 2025/02/25 [03:33]

▲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우리집신문=감자] 광주 서구의회가 ‘민원소통방’을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주민과의 소통에 나섰다.

지난 1월 13일 신설된 민원소통방은 서구의회가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지역 현안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마련한 소통 창구다.

서구의회는 이를 알리기 위해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주민들을 직접 만나 설명하고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와 SNS 등에 홍보물을 게재하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지난 8일에는 의정소통팀 신설 이후 처음으로 화정 힐스테이트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공동시설 운영규정과 주민공동시설 사용금 원상복구 ▲주민 간담회 요구 등의 내용이 담긴 민원을 접수했다.

이에 서구의회는 신속한 해결을 위해 전승일 의장 주재로 간담회를 열고 관련 부서 및 비상대책위원회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며 조율하는 등 적극적인 중재 역할을 했다.

전승일 의장은 "의회는 주민을 우선으로 하는 대의기구로써 주민과 행정기관 간에 갈등이 발생했을 때 중재자 역할을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의정소통팀을 통해 주민 의견을 신속히 전해 듣고 행정과 연결해 주는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원 소통방은 주민들의 고충을 포함한 각종 민원을 상담하고 해결하는 역할을 하며 접수된 민원은 조례 제정과 예산 편성 등 의정활동의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또한 단순한 민원 해결을 넘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인 정책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민원 접수는 전화 또는 방문접수(서구의회 1층 의정소통팀)하거나 누리집으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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