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유치원 등·하원 안심알리미 서비스’ 확대 운영

“2025학년도 시범 운영 유치원 18개로 확대… 학부모 만족도 반영해 점진적 확대 추진”
감자 | 입력 : 2025/02/25 [03:54]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우리집신문=감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유아의 등·하원길 안전 강화를 위한 ‘유치원 등·하원 안심알리미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이를 점진적으로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유아의 유치원 등·하원 시각을 보호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여 유아의 안전을 확보하고, 유아 대상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이 사업을 2023학년도부터 시작해 2024학년도에는 12개 유치원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했다.

2025학년도에는 시범 운영 유치원을 18개로 확대하여 보다 많은 유아가 안전한 등·하원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범 운영 대상 유치원은 공모를 통해 선정하며, 2025학년도 운영 결과에 대한 학부모 만족도 조사 및 교육 현장의 수요 조사를 반영하여 향후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운영 방식은 유치원별 안심알리미 서비스 업체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고, 문자 서비스 기기를 설치·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유초등교육과 탁진원 과장은 “‘유치원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책임 강화를 통해 유아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