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산교육지원청,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주도성 역량 신장에 앞장서

학생 주도성 신장을 위한 AI교육 역량 강화 배움자리 운영
감자 | 입력 : 2025/02/25 [03:49]

▲ 서산교육지원청,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주도성 역량 신장에 앞장서


[우리집신문=감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25일 서산 AI교육체험센터(충청남도 서산시 쌍연남1로 19-5)에서 ‘2025학년도 새학기 맞이 '다함께 성장하는 어울림 서산교육 연수'’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교 정보교육 담당교사 대상 AI교육 역량 강화 배움자리를 운영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2025년 서산교육지원청의 중점사업인 ‘모빌리티와 함께 하는 서산교육’의 취지에 따라 교사들의 AI 활용 역량을 증진시키는 한편 각종 AI 활용기법이 교육과정에 반영되도록 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주도적인 AI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출강한 대전오류초등학교 반창모 교사는 이번 배움자리에서 Chat GPT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과학습 ▲업무 효율화 ▲데이터 수집·구축 및 시각화 방법 등에 대해 다루었는데, 교육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활용 가능성이 높아 큰 호응을 얻었다.

성기동 교육장은“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교사들이 AI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배운 내용을 토대로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AI 활용 역량을 함양시켜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면서 “AI의 발달로 인해 나날이 격변하는 사회 속에서 학생들이 생성형 AI를 학습 등에 주도적으로 활용하는 역량과 이에 수반되어야 하는 윤리의식을 겸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기에 앞으로 우리 지원청이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