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안군, 2025년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아이 키우기 좋은 부안 조성 박차

감자 | 입력 : 2025/02/25 [03:11]

▲ 부안군, 2025년 보육정책위원회


[우리집신문=감자] 부안군은 최근 2025년 보육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보육사업 시행계획안을 비롯한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관계 공무원, 공익 대표, 보육 전문가,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대표, 보호자 대표 등 11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심의 안건으로는 2025년 부안군 보육사업 시행계획, 농촌지역 보육 교직원 배치 기준 특례 인정, 어린이집 최소 필요 지역 인건비 지원, 원거리 어린이집 보육교사 교통비 지원 변경, 영아 필요경비 지원 등이 논의됐으며 모든 안건이 원안 통과됐다.

군은 공보육 기반을 조성하고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유아 무상 보육료 지원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 보육 교직원의 처우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근무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보육환경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부안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보육 교직원의 근무 여건 개선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