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 교육 실시

장애인 인식개선, 성희롱 예방 및 안전보건교육 등
감자 | 입력 : 2025/02/25 [05:00]

▲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 교육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충주시는 25일 충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에 대해 직무와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장애인 일반형 일자리 참여자로 선정된 8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초 직무능력 향상과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장애인일자리사업 지침 안내와 안전보건과 성희롱 예방 교육 등이 진행됐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 장애인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소득 보장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유형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으로 자립지원과 직장 생활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일반형 일자리 참여자는 시청 각 부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우체국 등 공공기관에 배치되어 행정 보조, 환경 정화 활동, 우편물 분류 등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으로 인해 일자리 참여자들은 본인 업무의 전문성을 빠르게 기르고, 근무 안전 인식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안전에 유의하며 사업에 참여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충주시는 장애인분들의 욕구를 바탕으로 맞춤형 일자리를 적극 발굴해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와 경제적 자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