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해시, 2025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 심의·의결
감자 | 입력 : 2025/02/25 [05:02]

▲ 김해시, 2025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김해시는 25일 제2청사 중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김해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는 공공위원장인 홍태용 김해시장과 민간위원장인 부산장신대학교 심석순 교수를 비롯해 지역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 대표자 2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보장과 관련된 주요 사안의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에 따른 시행결과(안)와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선정 건을 검토 후 심의·의결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복지 욕구와 자원 등 지역 환경을 고려하여 김해시 실정에 적합한 복지정책과 서비스 실행을 위해 복지, 보건, 의료, 주거, 교육, 문화, 일자리 등 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4개년 중장기 계획으로 '‘소통과 통합’으로 모든 시민이 행복한 희망복지도시 김해'를 목표로 10대 전략 69개 세부사업을 수립했다. 또한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평가함으로써 과거에 머무르지 않고 현재를 살아가는 지역주민들의 욕구에 부합하고 복지체감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심석순 공동위원장은 “사회복지·인구·환경 등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시행계획이 수립됐다”며 “2025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 심의, 자문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우리 시 복지체계의 구심점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대표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며 “올해도 유기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이 문제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