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파주소방서, 노인복지시설 대상 화재안전컨설팅 실시

노인복지시설의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안전교육 및 현장 점검 진행
감자 | 입력 : 2025/02/25 [06:23]

▲ 파주소방서, 노인복지시설 대상 화재안전컨설팅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파주소방서는 25일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요양병원 및 요양원 등 시설 관계자들의 화재 예방 의식을 높이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시설 내 소방시설과 피난·대피시설의 유지·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에게 올바른 유지 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실효성 있는 대피 계획 수립 방법을 지도하며, 시설을 직접 방문해 화재 취약 요소를 면밀히 점검했다. 특히, 조리실과 같이 화재 위험이 높은 공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위험 요소 제거 및 소방시설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아울러, 노인복지시설 관계자들에게 관련 법령을 설명하고, 추가적인 소방시설 설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관계자들은 조리 시 불필요한 가연물 제거, 소화기 및 방화문 정상 작동 여부 확인 등 구체적인 관리 방안을 숙지하며, 안전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이상태 파주소방서장은 "노인복지시설은 거동이 불편한 고령층이 다수 생활하는 공간으로, 작은 화재도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시설 관계자들이 자율적으로 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철저한 화재 예방 대책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