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탄소중립 릴레이 캠페인 실행’통한 ESG 경영 실천

감자 | 입력 : 2025/02/25 [05:21]

▲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탄소중립 릴레이 캠페인 실행’통한 ESG 경영 실천


[우리집신문=감자]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은 2025년 환경부의 주요정책에 따라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단이 주관하여 각 팀이 탄소중립 활동을 수행한 후, 팀 간 지목을 받는 형식으로 확산됐다.

시작을 맡은 시설관리팀은 14일 ‘시민회관 1 kwh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전기 사용량 절감을 위한 활동을 했다. 주요 활동으로 ▲점심시간 및 순환근무 중 전기 소등 ▲사무실 난방기 적정온도 유지 및 미사용 ▲시민회관 입주단체 전기 절약 독려 ▲캠페인 홍보물 부착 등이 있었다.

다음 지목된 경영지원팀은 17일 ‘디지털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하며, 디지털기기 사용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절감을 위한 활동을 했다. 주요 활동으로 ▲이메일 및 데이터 정리 ▲스팸메일 차단 ▲모니터 해상도 및 밝기 조정 ▲절전모드 사용 ▲어울림센터 캠페인 홍보물 부착 등이 있었다.

마지막 주자인 관광운영팀은 21일 ‘텀블러 세척기 설치 캠페인’을 진행하며 일회용품 사용 감소를 통한 탄소중립을 실천했다. 또한, 시설 곳곳에 홍보물을 부착해 시민 참여를 유도했다.

이종진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탄소중립에 기여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