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창원특례시, 제7기 창원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창원 청년들의 고민과 문제를 함께 해결할 7기 위원을 찾습니다.
감자 | 입력 : 2025/02/25 [07:51]

▲ 창원 청년네트워크 모집 홍보 포스터


[우리집신문=감자] 창원특례시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청년 정책 개발에 적극 참여할 ‘제7기 창원 청년네트워크’ 위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창원 청년네트워크는 지역 청년들이 모여 청년이 가진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의제를 발굴하고 청년 정책을 제안·모니터링하는 창원의 대표적 청년 참여기구다.

모집 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10일까지이며, 창원시에 거주하거나 직장 또는 학교를 창원에 두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40명 내외로, 선정된 위원들은 위촉일로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활동 분야는 일자리, 문화·교육, 주거·복지, 참여·소통 등 4개 분과로 나누어 진행되며, 월 1회 이상 분과별 자율 회의 및 반기별 전체 회의 개최를 통해 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을 수행한다. 참여자에게는 회의 참석 실비 보상, 활동 증명서 발급, 우수 위원 표창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창원시 홈페이지 또는 창원청년정보플랫폼 게시 공고문을 참고하여 지원서를 작성한 후 창원청년정보플랫폼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경석 청년정책담당관은 “창원시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창원 청년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며 “창원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