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논산시 강경문화유산야행’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감자 | 입력 : 2025/02/25 [08:19]

▲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우리집신문=감자] ‘강경 문화유산 야행’이 25일 서울 전쟁기념관 내 피스앤파크컨벤션에서 개최된 제13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프로그램 특별상을 수상했다.

논산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축제라고 할 수 있는 ‘강경 문화유산 야행’은 근대 역사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한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 일원에서 개최되는 야간 문화축제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2024년 축제에서는 역사 탐방 투어, 전통 공연, 야시장 등 타 지역 야행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이번 수상은 강경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지키고 알리기 위해 힘써주신 논산 시민과 관계자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강경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강경 문화유산 야행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에서 개최되는 우수 축제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강경 문화유산 야행은 독창적인 콘텐츠와 지속 가능한 축제 운영 방식을 높이 평가받아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논산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강경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풍성한 볼거리제공과 신선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한다는 목표다.

한편, 2025년 강경 문화유산 야행은 오는 8월 개최될 예정이며, 보다 새롭고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