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포교육지원청, 늘봄학교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늘봄업무보조 역량강화 연수 실시

2월 25일 늘봄업무보조 근로자 대상 역량강화 연수 실시
감자 | 입력 : 2025/02/25 [08:09]

▲ 김포교육지원청, 늘봄학교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늘봄업무보조 역량강화 연수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김포교육지원청은 25일 안정적이고 내실있는 늘봄학교를 운영하기 위해 늘봄업무보조 근로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앞서 김포교육지원청은 늘봄학교 전면시행을 위해 31명의 늘봄행정실무사를 배치했고, 이번에 10학급 이하 공립초등학교에 늘봄업무보조를 1명씩 배치하면서 단위학교의 늘봄학교 업무부담 경감에 앞장고 있다.

늘봄업무보조 근로자는 학교현장에서 기존 방과후 프로그램과 돌봄 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하는 늘봄학교의 행정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번 비대면 연수는 공개경쟁채용으로 선정한 9명의 늘봄업무보조 근로자를 대상으로 늘봄학교의 이해, 강사관리, K-에듀파인 활용법 및 공문서 작성법 등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연수에 참여한 근로자들은 “처음하는 업무라 두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의 이해 및 학교회계 실무 등을 자세히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늘봄학교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리 교육장은 “늘봄업무 담당자들이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지원해 늘봄학교가 김포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도록 힘쓰겠다. 학부모와 학생이 행복한 김포늘바라봄학교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