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정보취약계층 대상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지원

감자 | 입력 : 2025/02/25 [09:12]

▲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정보취약계층 대상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지원


[우리집신문=감자]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는 오는 28일부터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지원창구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실물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지닌 디지털 신분증으로, 28일부터 경기도 내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 ‘대한민국 모바일 신분증’ 앱을 설치해야 한다.

그러나 어르신·장애인 등 디지털 활용능력이 부족한 정보취약계층의 경우 신분증 발급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우려가 있어,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전용 창구를 마련했다.

정보취약계층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지원창구는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내 △민원실 △복지사무실 등 2개소에서 운영된다.

창구에는 안내 도우미가 배치돼,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대한민국 모바일 신분증’ 앱 설치 방법과 신청서 작성 절차를 안내하며, 신분증 활용 방법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김의태 센터장은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정보취약계층이 공공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정보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행정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