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원주시의회, 관광콘텐츠 개발 연구회, 제2차 협의회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5 [08:14]

▲ 원주시의회, 관광콘텐츠 개발 연구회, 제2차 협의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원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원주시 관광콘텐츠 개발 연구회’는 2025년 2월 24일 오후 2시 원주시의회 1층 모임방에서 원주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2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체류형 관광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김혁성, 이상길, 최미옥, 안정민, 문정환 의원을 비롯해 원주시 관광과, 체육과, 공원녹지과, 산림과, 역사박물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원주시 주요 관광자원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콘텐츠 개발 방안을 논의하고, 관광객 체류시간 증대 및 구도심 유도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부서별 관광콘텐츠 계획을 공유하고 협업을 통한 효율적인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김혁성 대표의원은 “이번 회의를 통해 원주시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관광객들의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연구회를 통해 원주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주시 관광콘텐츠 개발 연구회는 2025년 4월부터 원주시 주요 관광지에 대한 현장 답사를 시작으로 역사·문화명소, 자연경관, 먹거리 등과 연계한 다양한 체류형 관광코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연구회는 향후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정책적 제안을 도출하고, 원주시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연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