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음성군, 민생회복지원금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감자 | 입력 : 2025/02/25 [21:31]

▲ 캡처사진


[우리집신문=감자] 음성군이 전 군민에게 10만원씩 지급하는 민생회복지원금이 24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군은 다음 달 21일까지 신청을 받아 신청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 대상은 2월 7일 0시를 기준으로 음성군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군민과 음성군에 체류 중인 외국인 중 영주권자(F5)와 결혼이민자(F6)이며, 지역화폐인 음성행복페이(카드형)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한다.

주민등록상 세대주 신청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한 경우 세대원 또는 배우자·직계존비속 등이 신분증과 위임장, 관계 증명서류 등을 지참하면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음성행복페이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군민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언제든지(0시~0시 30분은 제외) 신청할 수 있다.

우선 모바일의 경우, ‘그리고’ 앱에 접속한 후 ‘2025 음성군민 민생회복지원금 신청하기’에서 ‘신청하러 가기’ 버튼을 누르고 ‘신청하기’ 클릭 후 관련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음성군 누리집(홈페이지)을 이용할 경우는 초기화면의 팝업창을 통해 온라인 신청(사전에 ‘그리고 앱’ 회원가입 필수)하러 가기를 클릭 후 ‘재난지원금 신청 서비스’에 접속 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가구원이 없는 경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도 제공한다.

민생회복지원금은 음성군과 혁신도시 내 음성행복페이 가맹점에서 올해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미사용 시 잔액은 자동 소멸한다.

조병옥 군수는 “군민들의 생활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 위해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한 만큼 모든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빠짐없이 신청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음성행복페이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군민들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므로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