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예산군, 2분기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신규대상자 모집

3월 7일까지 보건소로 방문 신청 가능
감자 | 입력 : 2025/02/25 [22:43]

▲ 예산군보건소


[우리집신문=감자] 예산군은 지역 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2025년 2분기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오는 3월 7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2월 기준 지원 대상자는 임산부 11명, 유아 30명 등 총 43명이다.

영양플러스는 임신과 출산, 수유로 인해 영양 위험이 높은 임산부의 건강과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한 맞춤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을 지원하는 평생 건강관리형 영양지원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군에 주소를 둔 임산부(임신‧출산‧수유부)와 66개월 미만 영유아 중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 요인이 있고 소득기준이 건강보험료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인 가구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2월 26일부터 3월 7일 내 보건소를 방문해 신체 계측, 빈혈검사 등을 진행해야 하며, 방문 일자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대상자는 일상적인 식사에서 부족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감자, 달걀, 당근, 우유 등 맞춤형 영양 보충식품 패키지를 월 2회 각 가정으로 배달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 문제를 개선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올바른 식생활 영양 관리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