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옥천군, ‘문화배달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감자 | 입력 : 2025/02/25 [23:59]

▲ 옥천군, ‘문화배달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옥천군 농업기술센터가 2025년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문화배달부 양성 과정’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문화배달부 양성 과정은 군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 경험이 있는 활동가를 교육하고 양성하는 과정으로 교육을 마친 후, 이들은 읍·면의 거점시설과 배후 마을에서 생활문화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양성과정 대상자는 옥천군에 거주하는 문화활동가(마을활동가)로 과정은 기본과정(문화배달부의 기본 이해, 프로그램 기획 및 설계, 문화프로그램 시연 등 4회)과 심화과정(농촌정책의 이해, 문화배달부 비전 수립, 견학 등 4회)으로 나뉘어 3월 5일부터 3월 28일까지 총 8회 운영된다.

신청은 오는 2월 28일까지 옥천군청 홈페이지나 옥천군 농촌활력지원센터 밴드에서 관련 서식을 작성 후 농촌활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정용 농촌활력과 과장은 “문화배달부 양성 과정을 통해 배출된 활동가들이 문화와 거리가 있던 농촌 마을에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전달함으로써, 침체됐던 농촌이 활기를 되찾고 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시군역량강화사업은 옥천군 농촌활력지원센터가 전담하여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완료지구 활성화, 지역 인적자원 육성, 마을 공동체 활동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