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농업기술센터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 위한 농업인 정보화 교육 실시

오는 3월 5일까지 스마트폰 활용 과정 선착순 20명 모집
감자 | 입력 : 2025/02/25 [23:25]

▲ 울산시농업기술센터


[우리집신문=감자]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월부터 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에서 울산 거주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5년 농업인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농업인 정보화교육 과정은 ▲정보역량 강화 교육 ▲전자상거래 교육 ▲정보화 기초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정보역량 강화 교육은 농업인 및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6기 과정으로, 스마트폰 활용, 인공지능(AI) 활용, 홍보 이미지 제작 등 교육을 실시한다.

가장 먼저 실시하는 스마트폰 활용 과정은 울산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오는 3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20명 모집한다.

전자상거래 교육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활용해 농산물을 홍보·판매하는 과정과 지능형 가게(스마트스토어) 개설 및 상품 판매를 교육하며, 오는 4월, 10월 중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정보화 기초 교육은 농업인 및 시민을 대상으로 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 기초, 한글 및 엑셀 활용 기초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오는 4월, 10월 중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울산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여 전문 농업인으로 육성하고, 다양한 사업 통로(비즈니스 채널)를 통해 농가소득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라며, “농업인들 간 정보 공유와 연결망(네트워크) 구축으로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