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여성의 구직역량강화를 위한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 AI를 활용한 E-커머스 마케터 양성과정 ”
감자 | 입력 : 2025/02/25 [23:53]

▲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재)인천여성가족재단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해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사업인 고부가직업교육훈련‘AI를 활용한 E-커머스 마케터 양성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3월 10일부터 6월 12일까지 총 260시간(월 부터 금, 09:00 부터 13:00) 동안 부평새일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직무소양교육(직장매너 및 커뮤니케이션 8시간), △직업전문교육(SNS채널을 통한 퍼스널브랜딩, 포토샵, 쇼핑몰웹사이트제작, 엑셀실무, 챗GPT를 활용한 문서작성, 영상제작 등 최신 AI를 활용하여 마케팅실습 240시간), △취업대비교육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코칭 8시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사전수요조사 시 직업전문교육 이외에 직장매너 및 커뮤니케이션과 엑셀실무, 영상제작 등 AI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 방법을 교육 내용에 추가하면 좋겠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025년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구매선호와 인천시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채널에 AI투자와 영업능력을 강화하고 있어 해당과정을 이수한 여성들이 수료한다면 관내 중소기업에 취업을 연계함으로써 인력 수급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은 교육만으로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고, 전문 운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수 있다.

또한, 정규수업 이외에 이미지 컨설팅, 프로필 사진 제작, 인천광역새일센터와의 협업하여 창업컨설팅, 창업자 멘토링(선배와의 대화) 특강 개설 등 다양한 사후관리 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중 취업을 희망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2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이메일이나, 부평새일센터로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20명 내외를 선발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재)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 또는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