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청양군, 감사 사례집 2종 발간

실천 가이드 활용...완벽한 행정처리로 ‘행정PRO’ 달성 도와
감자 | 입력 : 2025/02/25 [23:36]

▲ 청양군이 ‘충청남도 시군 종합감사 사례집’과 ‘청양군 자체감사 사례집 100선’을 발간했다.


[우리집신문=감자] 청양군은 ‘충청남도 시군 종합감사 사례집’과 ‘청양군 자체감사 사례집 100선’을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두 책자는 청양군청 직원들이 합법적이고 투명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한 중요한 지침서로 향후 감사 업무와 관련된 실무적 참고 자료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례집 발간은 청양군이 추진 중인 ‘행정Pro 운동’의 일환으로, 완벽한 행정 실천을 위한 가이드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감사 사례를 숙지하고 동일한 실수를 막아 더 전문적이고 책임감 있는 행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충청남도 시군 종합감사 사례집은 2023년부터 2024년까지 2년간 충청남도로부터 감사를 받은 10개 시군의 사례를 담고 있어 사전 예방적 감사 기능을 강화하고, 업무상 오류와 관행적인 업무 처리를 예방에 초첨을 맞추고 있다.

또한 청양군 자체감사 사례집 100선은 2019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군 자체 감사에서 지적된 주요 사례들을 중심으로 일반행정·복무, 예산·회계·세정, 시설·공사, 민원, 복지·환경·보건, 농림·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한 주요 감사 사례들이 담겨 있다. 반복적인 감사 지적을 예방하고, 내부 통제를 강화해 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고에 실질적인 도움이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례집들은 군청 직원들의 감사 업무에 대한 실무적 이해를 돕고, 유사 사례의 재발을 방지하는 데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될 것”이라며 “특히 ‘행정Pro 운동’과 연계해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