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시흥시, 먹거리위원회 3기 출범… 지속가능한 먹거리 정책 강화

감자 | 입력 : 2025/02/25 [22:59]

▲ 시흥시, 먹거리위원회 3기 출범… 지속가능한 먹거리 정책 강화


[우리집신문=감자] 시흥시는 지난 2월 2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먹거리위원회 3기 위원 구성을 완료하고 위촉식을 개최한 후, ‘2025년 제1차 시흥시 먹거리위원회 전체 회의’를 진행했다.

시흥시 먹거리위원회는 지역 내 먹거리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정책 추진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실질적인 거버넌스 협의체다. 이번 3기 먹거리위원회는 시흥시 부시장을 포함한 4명의 당연직 위원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시민 대표, 관련 기관과 기업 관계자로 구성된 22명의 위촉직 위원을 더해 총 26명으로 구성됐다.

시흥시 먹거리위원회 3기 위촉직 위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신규위원 5명과 2기에서 연임한 위원 17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2년간 지속 가능한 먹거리 정책 수립과 실행을 위한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 박승삼 부시장(먹거리위원회 위원장)은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정책 추진을 위한 협력과 소통을 강조했다.

이어진 전체 회의에서는 ▲시흥시 먹거리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시흥시 공유냉장고 사업 추진 동의(안) ▲2025년 시흥시 먹거리전략(푸드플랜) 주요 사업 확정 등 주요 안건이 논의됐다.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먹거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먹거리 활성화를 촉진하고, 지역 공동체를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 안전한 농산물을 바탕으로 모두가 차별 없이 먹거리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먹거리 체계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