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해시 제9기 김해다례대학, 신입생 모집

가야 차 문화 선도 전문인 양성
감자 | 입력 : 2025/02/26 [00:07]

▲ 2024년 다례대학 사진


[우리집신문=감자] (사)가야차인연합회가 주관하고 김해시가 후원하는 제9기 김해다례대학 신입생을 오는 17일부터 3월 7일까지 모집한다.

차(茶)문화 전반에 관심이 있고 100시간 이상 수업 이수와 자체 통학이 가능한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진을 포함한 입학지원서, 주소지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 등본 1부를 김해시자원봉사센터 3층에 위치한 가야차인연합회 사무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으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강의는 3월 18일부터 7월 22일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총 18회 김해시자원봉사센터,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개인다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과정은 차의 개론과 분류, 차 예절, 가야문화와 장군차, 장군차 제다실습 등 차 문화 관련 수업과 장군차의 특성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국내 유명 강사와 차 전문가들이 강연한다.

수료생은 차 문화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바탕으로 차 문화 전문가로서의 기초를 다져 차 문화의 확산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차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차 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다례대학을 통해 차 문화를 선도하는 도시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