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천시, 2025년 봄철 산불대비태세 현장점검 실시

감자 | 입력 : 2025/02/26 [00:46]

▲ 2025년 봄철 산불대비태세 현장점검 관련사진


[우리집신문=감자] 제천시가 봄철 산불대비를 위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지난 25일 최승환 제천시 부시장은 북부산불대응센터를 방문해 산불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신속한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현장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부시장은 “산불 예방과 초동 진화는 시민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여러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하며, 진화 장비와 출동 체계를 점검하며 신속한 대응을 위한 준비 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이어, 산불 감시원들의 근무 현장을 방문해 감시 활동을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감시원들은 “강화된 감시 활동으로 산불 예방 효과가 커지고 있지만,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며 현장의 어려움을 전했다.

이에 최승환 부시장은 “감시원들의 역할이 산불 예방의 최전선인 만큼 시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노고를 격려했다.

제천시는 지난 1월 24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 중이며, 철저한 대비로 산불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지난 24일 최승환 부시장은 2025년 충청북도 산불재난 관계회의에 참여하여 제천시 산불진화대책을 설명하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